본문 바로가기
수능 및 교육 정보

수능100일 수험생 건강관리 방법

by fullbase 2023. 8. 9.

수능 시험까지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심리적 안정감을 유지하는 것이 수능 성적에 중요한 영향을 끼칩니다.
성적관리 만큰 중요한 수능100일전 건강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험생 건강관리방법
수험생 건강관리방법

피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성 두통예방하는 방법



오랫동안 한 자세로 공부하는 수험생들은 종종 두통을 호소하는데, 스트레스나 피로 등으로 목과 머리 부위 근육이 뭉치면서 생기는 긴장성 두통입니다.

 

스트레스로 머리 근육이 긴장하면서 근육이 과도하게 수축돼 신경을 누르고, 머리에 띠를 두른 것처럼 압박감이 느껴지는 통증이 발생합니다.

 

긴장성 두통을 예방하려면 평소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과 어깨를 10분 정도 주무르고, 귀 뒤쪽 움푹 들어간 지점을 손가락으로 3~5초간 반복해 지압하면 두통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공부할 때는 목과 허리를 곧게 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가급적 자주 일어나 조금씩 걷는 것이 좋다.

스트레칭과 마사지, 휴식 등의 방법으로도 두통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의료기관에 방문하셔서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두통약을 너무 자주 찾는다면 약물 남용으로 인해 오히려 두통이 만성화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규칙적인 수면 습관


잠을 잘 자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수험생들이 쉽게 접하는 커피나 에너지 드링크의 섭취를 줄이는 게 중요합니다.

 카페인을 다량 함유한 음료를 자주 섭취하면 숙면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시험 날짜가 다가올수록 압박감을 느껴 늦은 시간까지 공부하고 잠을 줄이는 수험생이 많은데, 평소 수면 패턴에 변화를 주면 오히려 기억력을 떨어뜨립니다.

 

자정 무렵에는 규칙적으로 잠자리에 들고, 수능시험 시작 시간 2~3시간 전에는 기상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미지근한 물에 반신욕을 하고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이완시켜주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 수능100일 수험생 건강관리 방법은 아래 기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올해 수능 100일 앞으로…'지끈지끈' 집중 안될 땐 약보다 '이것' [헬시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