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사람들은 자신이 태어난 국가의 언어로 된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은 한글로 된 이름 "가람", 중국은 한자로 된 이름 "張偉(장위)" , 일본은 "たなか(다나카)" 등 모국어로 된 자신의 이름 있습니다.
그런데 영어 수업을 할 때 나 국제적인 교류를 하는 상황에서는 아시아 사람들은 자신의 이름 대신 영어로 된 이름을 만들어 사용합니다.
왜 아시아 사람들은 영어 이름을 만들어 사용할까요?
영어 이름을 사용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영어 이름을 필요한 이유와 장점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나라의 사람들은 종종 몇 가지 실용적이고 문화적인 이유로 영어 이름을 선택합니다.
1. 원활한 의사소통
아시아 사람들이 영어이름을 사용하는 주된 이유 중 하는 다른 나라 사람들과 쉽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어가 모국어 사람들 즉 원어민들이 한글, 중국어, 일본어 등을 발음할 때 힘든 발음이 있습니다.
한국인이 R, L 발음하기 어려워하듯이 외국인들이 발음하기 힘든 한국어가 있습니다.
자신의 모국어로 된 이름보다 영어 이름이 일반적으로 다른 문화권의 사람들이 발음하기 쉽고, 기억하기가 더 쉽습니다.
다른 문화권의 사람들과 교류할 때 영어 이름을 사용하면 서로의 이름을 잘못 발음하여 여러 번 이름을 물어보게 되는 불편한 상황을 겪지 않아도 됩니다. 영어 이름은 국제 사회에서 의사소통을 원활하고 편하게 해 줍니다.
2. 영어 환경 만들기
영어를 처음 배우는 단계에서 자신의 영어이름이나 친구들의 이름 부르면서 자연스럽게 영어 발음을 하게 되고, 영어와 빨리 친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해외 유학 및 취업
많은 아시아 사람들이 영어권 국가에서 공부하거나 일합니다.
외국에서 유학을 하거나 취업을 한 상황에서 영어 이름을 사용하면 학교나 직장 내에서 동료들과 더 잘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 커뮤니티와 더 쉽게 통합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4. 소속감
경우에 따라 영어 이름을 채택하는 것이 아시아인이 서양 문화 규범을 수용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서양의 영향이 강한 곳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영어 이름을 사용하면 글로벌 문화와 더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고 다문화 환경에 소속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 보호
영어 이름을 사용하면 특히 온라인 상호 작용에서 개인 정보 보호 측면에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부 아시아인은 실명을 비공개로 유지하고 소셜 미디어 또는 기타 디지털 플랫폼에서 영어 이름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를 통해 온라인에서 다른 사람들과 계속 상호 작용하면서 자신의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6. 국제 비즈니스
국제 비즈니스에 종사하는 아시아인에게는 영어 이름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영어를 구사하는 파트너 및 고객과 보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여 글로벌 비즈니스 영역에서 보다 전문적인 이미지를 만듭니다.
7. 트렌드
일부 아시아 국가에서는 영어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추세가 되었습니다.
특히 세계화 수준이 높고 서양 문화에 노출된 도시 지역에서는 영어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트렌드로 여겨집니다.
결론:
아시아 사람들은 다양한 실용적, 문화적 이유로 영어 이름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이름은 원활한 의사소통을 하고, 해외에서 공부하거나 일할 때 동료들과 더 쉽게 상호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서양 문화를 받아들이는 방법으로 사용되면, 영어 이름을 사용하면 온라인에서 개인 정보 보호 측면에서 이점을 제공합니다.
국제 비즈니스에서 보다 전문적인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특정 지역의 트렌드로 다양한 문화적 영향에 대한 지속적인 세계화와 개방성을 반영합니다.